건강 음식 정보/과일

바나나 냉장보관 및 효능 알아보자

부자아빠$$ 2021. 9. 29. 09:29

바나나 효능 및 냉동 냉장 보관 방법 정보

 

바나나 효능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나나 효능 외에도 바나나 냉장 보관 또한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건강정보를 다 읽으시면 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냉장 보관 방법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냉장 보관 방법 궁금하신 분들은 본문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바나나 관련 건강정보에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바나나 효능

1. 사과보다 풍부한 비타민과 영양분

바나나의 건강상 이익은 사과보다 훨씬 많습니다. 이는 바나나가 아주 많은 비타민과 영양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바나나는 사과보다 탄수화물이 두 배, 비타민A와 철분이 다섯 배, 인이 세 배나 많습니다. 바나나에는 칼륨, 섬유질, 천연 당분도 풍부합니다. 비타민 C, 칼륨 그리고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 바나나는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의 당분이 섬유질과 균형을 이루기 때문에, 건강한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 당뇨병 협회에 따르면 당병이 있는 사람들도 바나나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2. 이상적인 열량과 에너지 공급원

바나나는 스포츠 음료보다 더 나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애팔래치안 주립대학교에서 실시한 2012년 연구에서 바나나의 열량 관련하여 이를 밝혔습니다. 바나나는 1시간~2시간 걷기 운동에 필요한 충분한 열량을 제공합니다.

 

또한 바나나는 이상적인 피로 회복제로 기능하한데, 피곤할 때 커피한잔이나 쿠키보다 바나나 하나를 섭취하면 카페인 중독이나 당수치에서도 자유롭고 훨씬 나은 기력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및 냉장 냉동 보관 심장병

 

3. 심장기능에 도움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바나나는 몸의 순환계가 뇌에 산소를 공급하는 것을 돕습니다.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바나나는 또한 인체가 규칙적인 심장 박동을 유지하고, 혈압을 낮추고, 체내 물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국 심장학회'지 뇌졸중의 2014년 연구에 따르면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나이든 여성의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4. 변비에 효과적

바나나를 먹으면 변비와 작별할 수도 있습니다. 잘 익은 바나나에는 규칙적인 장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약용식품 저널'에 발표된 2014년 중국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는 장을 통한 노폐물의 배출 관련한 움직임을 돕는 자연 치료제라 알려져 있습니다.

 

5. 우울증 예방 및 긍정적인 기분 제공

바나나에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소량 함유되어 있는데, 트립토판은 바나나의 천연 비타민 B6와 결합되면 '행복한 기분을 제공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기분을 조절하는 물질은 여러분의 마음과 몸을 이완시켜 여러분이 더 행복함을 느끼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6. 생리통 및 입덧에 효과적

생리통을 줄이기 위해 타이레놀이나 진통제 대신 대신 바나나를 먹어보세요. 바나나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합니다. '국립보건원 식이보조식품국'에 따르면, 비타민 B6가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비타민 B6는 임산부의 입덧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주 심각한 생리통이나 입덧을 호소하시는 분들의 경우 생리통 약이나 입덧약, 입덧 비스킷 등을 섭취하시는게 당연히 좋겠지만, 그렇지 않고 입덧 예방이나 관리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바나나를 꾸준히 드시는게 다이어트에도 좋고 입덧 관리에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

 

 

7. 천연 숙취 해소제

바나나의 천연 성분과 몸의 비타민을 보충하는 능력은 전날 음주의 숙취 영향을 줄이는 이상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줍니다. 바나나두 개를 플레인 요구르트와 함께 믹서에 넣고 맛을 내기 위해 꿀을 첨가하여 스무디 형태로 드셔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바나나는위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고 꿀은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위궤양에 도움

바나나는 소화관의 점액을 증가시켜 위궤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위 내벽 주위에 보호막을 남김으로써 소화기 계통의 자극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데, 이것은 장 건강을 증진시키는데도 자연스러운 방법일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산성을 중화시키는 것을 돕기 때문에, 속쓰림을 없애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것들은 천연 제산제 역할을 하며 빠르게 화상을 가라앉히는 기능 또한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보관 방법

바나나 보관 방법은 주로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냉장 보관 및 냉동 보관 그리고 실온 보관입니다.

 

1. 바나나 실온 보관

바나나는 열대과일로 유명한 과일이기에 실온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바나나 실온 보관 시 온도는 10도~20도 정도의 실온에서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덜익은 녹색을 띄는 바나나의 경우 실온에 보관하여 익혀주시면 더욱 먹음식스럽고 달달한 바나나를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보관 및 익히실 때 바나나걸이를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바나나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2. 바나나 냉장 보관

바나나는 실온에서 보관할 수도 있지만 이는 아주 덜익은 바나나를 익힐 목적으로 보관할 때 적합한 보관 방법입니다. 바나나를 많이 구매하였거나 빨리 익힐 필요가 없을 경우에는 실온보다 냉장보관을 통해 바나나가 천천히 익도록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집에 에어컨을 튼다곤 하나 24시간 에어컨을 가동하긴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으니, 바나나를 천천히 맛있게 익히고 섭취하기 위해서는 냉장고 과일칸을 이용하여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바나나 냉동 보관

마지막으로 바나나 냉동 보관 방법입니다. 바나나 냉동 보관 목적은 실온이나 냉장 보관을 통한 있는 그대로의 바나나 섭취라기보다는 바나나 스무디, 바나나 주스, 바나나 아이스크림 등 다른 목적으로 보관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껍질 채 보관하시기 보다는 바나나 껍질을 먼저 벗기고 랩으로 감싸거나 밀폐용기에 넣은 다음 냉동 보관 하시면 오랜 간 보관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목적이나 아이들 간식용으로 바나나, 블루베리, 견과류 등을 이용하여 스무디를 많이들 섭취하시는데 이럴 경우 제격인 보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1개당 칼로리는 93kcal 입니다.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라 할 수 있습니다만, 바나나의 다른 효능들이 훨등히 많기에 상쇄되는 칼로리 수치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냉장보관 정보 알려드렸습니다. 

 


 

위 건강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건강신문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건강정보

- 변비 증상 원인 예방 총정리

- 문어 효능 삶는 법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