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백종원 오이무침 재료 레시피 알려드려요

부자아빠$$ 2023. 4. 27. 15:33

 

백종원 셰프의 오이무침은 부드러운 오이와 상큼한 무침소스가 조화를 이루어서 입안에서 살짝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느껴지는 인기 메뉴 중 하나입니다. 또한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자주 만들어 먹기 좋습니다.

오이무침은 한국의 전통적인 무침요리 중 하나로, 다양한 재료와 어울리기 때문에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인기 메뉴 중 하나입니다. 무침소스는 고추기름, 마늘, 간장, 설탕, 식초 등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매우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백종원 오이무침 레시피를 따라 만들면 오이무침이 부드럽고 담백하게 맛있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무침소스와 섞으면, 입 안에서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느껴지며, 다른 음식과 함께 조합해서 먹기도 좋습니다.

 

이 레시피는 가볍고 건강한 반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분들이나 살이 많이 찌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 분들도 자유롭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무침소스를 매우 심하게 조절하지 않는 한, 건강에도 좋으니 강력 추천합니다.

 


백종원 오이무침 재료

 

- 오이 2개


- 양파 1/2개


- 청양고추 1개


- 무침소스(간장 4큰술, 식초 2큰술, 고추가루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백종원 오이무침 레시피

 

1. 먼저 오이, 양파, 청양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 오이는 굵기 1cm, 길이 5cm 정도로 썰어주세요.


- 양파는 얇게 채 썰어주세요.


-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2. 무침소스를 만들어줍니다.

- 간장 4큰술, 식초 2큰술, 고추가루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모두 섞어주세요.

 

3. 썰은 오이, 양파, 청양고추에 무침소스를 골고루 섞어주세요.
- 재료를 넣고 바로 섞어도 괜찮지만, 무침이 더 맛있게 잘 베어들도록 재료를 먼저 10분 정도 담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4. 10분 정도가 지난 후, 무침이 더 담백하게 드시고 싶다면, 재료를 물에 10분 정도 담가주세요.
- 물에 담가 불순물을 제거하고, 무침이 더 담백하게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5. 물기를 꼭 짜준 후, 접시에 담아서 드시면 완성입니다.


이처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백종원 셰프의 오이무침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인기 메뉴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재료와 함께 조합해서 먹으면, 입 안에서 시원하고 상큼한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백종원 오이무침 재료 및 레시피 정리하였습니다.


위 건강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건강신문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건강정보

 

 

비타민 D 주사 실비 가격 알아보자

비타민 주사 실비 가능한지 여부 관련하여 강화된 비급여 주사 기준을 정리하였습니다. 더불어 강화된 내용 중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정리하였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

healthpaper.tistory.com

 

 

혈당 낮추는법 총정리

혈당 수치가 높다는 것은 인슐린의 분비가 충분하지 않거나, 인슐린의 효과가 충분히 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를 조절하기 위해선 혈당 낮추는 방법을 실천하고 적절한 음식과 영양

healthpaper.tistory.com

 

 

육아휴직 급여신청 방법 총정리

육아휴직급여신청에 대한 방법과 절차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육아휴직급여신청이란 육아휴직을 신청한 근로자가 일을 하지 않는 기간 동안 받을 수 있는 급여를 말합니다. 육아휴

healthpap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