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4대보험 지사찾기 방법 알아보아요

부자아빠$$ 2023. 3. 28. 12:57

 

4대보험 지사찾기 방법 정리하였습니다. 4대 보험 관할지사를 찾는 방법은 각 보험별로 차이가 있으며, 공식 사이트나 포털 사이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쉽게 조회 가능한 방법도 정리하였으니 천천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4대보험 지사찾기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경우 근로자의 소재지 지방자치단체(시, 구, 군, 도)에 속한 4대보험 관할지사를 찾아야 합니다. 검색창에 '4대보험 지사찾기'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고, 지방자치단체의 4대보험 관할지사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나 포털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각 보험별로 지사 찾기 메뉴를 클릭하여 근로자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관할지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사이트에서 사대보험 지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대보험 지사찾기

먼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의 4대사회보험기관 지사찾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지도에서 지역구를 선택하시면 지도 아래에 국민연금, 건강보험 및 근로복지공단이 조회됩니다..

 

 

 

 

 

 

공단별로 지사가 하나가 아닌 경우, 지사별로 우측의 상세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동된 페이지에서(아래 예에서는 국민연금 서울남부지역본부) '지사현황 → 지사관할구역'을 확인하여 우리 회사의 공단 지사가 어디인지 정확히 파악합니다.

 

 

 

 

 

 

다시 관할지사찾기 페이지로 돌아온 다음 내 회사 관할 지사의 주소 및 연락처를 확인하여 사전연락 및 방문을 진행합니다.

 

내 회사 관할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가 강남동부지사일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사대보험 지사찾기 방법 정보 알려드렸습니다. 


위 건강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건강신문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건강정보

 

육아휴직 급여신청 방법 총정리

육아휴직급여신청에 대한 방법과 절차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육아휴직급여신청이란 육아휴직을 신청한 근로자가 일을 하지 않는 기간 동안 받을 수 있는 급여를 말합니다. 육아휴

healthpaper.tistory.com

 

 

보장성보험 세액공제 환급금액 정리

보험료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액공제 뜻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보험료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액공제 뜻 말고도 보장성 보험료 세액공제 환급 최대 금액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보험료

healthpaper.tistory.com

 

 

비타민 D 주사 실비 가격 알아보자

비타민 주사 실비 가능한지 여부 관련하여 강화된 비급여 주사 기준을 정리하였습니다. 더불어 강화된 내용 중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정리하였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

healthpaper.tistory.com

 

 

골다공증 주사 종류 완벽정리

골다공증은 뼈가 쇠약해지는 질환으로, 노화 및 여성 호르몬 감소 등이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다공증의 원인과 대처 방법인 골다공증 주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골다

healthpaper.tistory.com